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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 만들기

전자 핸드헬드 크리켓 게임 V2 제작

by 모빌리티키즈 2025.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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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켓 테스트 경기는 최대 5일간 진행되지만, 그 긴 시간 동안에도 승자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크리켓의 매력과 특유의 길이를 기념하기 위해, 언제든지 짧은 경기로 즐길 수 있는 전자 핸드헬드 크리켓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전자 게임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아웃되기 전까지 최대한 많은 점수를 기록하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3번의 아웃을 기준으로 게임을 종료합니다. 또한, 이 게임 보드에는 몇 가지 크리켓 용어가 추가되어 있어, 크리켓에 관심 있는 분들이 조금 더 배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젝트 마지막 단계에는 용어 사전과 함께 게임 플레이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설계

처음 버전은 프로토타입 보드로 제작되었지만, 배선이 너무 복잡하고 오류가 많아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V2는 Eagle로 보드를 설계하고, 모든 부품을 직접 보드에 납땜하도록 만들어 깔끔한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제작 과정이 훨씬 쉬워졌으며, 결과적으로 게임도 완벽히 동작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프로젝트로도 적합합니다. 납땜 기술을 연습하기 좋은 프로젝트이며, 필요한 Gerber 파일과 제작 방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품 목록

아래는 필요한 부품 목록입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Google Drive 스프레드시트](사용자가 언급한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rber 파일, 회로도 및 보드 설계도 함께 제공됩니다.

  1. PCB: Gerber 파일을 통해 인쇄 가능
  2. 9V 배터리배터리 홀더: PCB 연결용
  3. 순간 스위치 (Tactile Momentary Switch) X 3
  4. SPDT 슬라이딩 스위치 X 2
  5. 커패시터:
    • 1μF
    • 3.3μF
    • 10μF
    • 1nF × 2
  6. 저항기:
    • 12K × 2
    • 20K × 1
    • 10K × 2
  7. 트리머 포트 5K (3362P)
  8.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공통 음극) X 2
  9. IC 칩:
  10. IC 소켓:
    • 8핀 × 1
    • 16핀 × 3
  11. 3mm LED X 8 (노란색 6개, 빨간색 2개)

 

제작 과정

  1. PCB 제작: Gerber 파일 사용
  2. 부품 납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단계별 지침 제공
  3. 코딩 및 테스트: 게임 프로그램 업로드 및 디스플레이 확인
  4. 최종 조립: 모든 부품을 합쳐 핸드헬드 게임 완성

1단계: PCB 인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PCB를 인쇄하는 것입니다. 보드를 인쇄하는 것은 매우 쉽고 저렴합니다. 나는 보드 인쇄를 잘하는 JPLPCB (전혀 제휴하지 않음)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신은 또한 고급 제품을 제공하

단계:

1.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압축 된 거버 파일을 Electronic Cricket Game -Gerber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십시오.

2. 그런 다음 PCB 사이트로 이동하여 '지금 견적'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저장된 거버 파일을 추가합니다(제공된 첫 번째 이미지 참조).

4. 다운로드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다운로드하면 보드의 앞면과 뒷면을 볼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장바구니 및 체크 아웃에 추가하십시오. 전송 방법도 결정해야 합니다. 나는 보통 가장 빠른 옵션 (공기)을 선택하지만 가장 비쌉니다.

그거에요! 이제 편안히 앉아서 보드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2단계: 모든 작동 방식

회로도를 살펴보면 실제로 2개의 회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코어보드 회로이고 두 번째는 게임 회로입니다.

스코어보드 회로

먼저 555 타이머 IC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것은 '높은' 펄스를 제공하고 스위치처럼 작동하며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의 숫자를 계산하는 단안정 Multivibrator로 배선되었습니다. 핀 2에 연결된 스위치가 있어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의 숫자를 순환할 수 있습니다.

IC 4026은 입력 클럭 펄스로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 디케이드 카운터입니다. 555 타이머는 클럭 펄스를 제공하고 첫 번째 4026의 핀 1에 공급됩니다. 두 개의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가 함께 연결되어 있으며(이것이 2개의 4026 IC가 있는 이유) 카운터가 최대 99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게임이 끝나면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에 '00'이 표시되도록 하는 재설정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서킷

게임 회로는 4017 디케이드 카운터를 사용하여 LED를 구동하는 잘 알려진 회로입니다. 2개의 IC가 사용되므로 다시 555 타이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안정적인 멀티바이브로 연결되며 LED가 빠르게 또는 느리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LED가 보드 전체에서 매우 빠르게 움직이거나 더 느린 속도로 움직이도록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즉, LED가 켜질 때 더 잘 판단할 수 있음).

555 타이머의 출력은 Johnson Decade 카운터 2인 IC4017의 입력으로 전달됩니다. 10개의 출력이 있으며 8개의 출력이 사용됩니다. 출력 9(핀9)는 사이클을 반복하기 위해 리셋 핀 15에 연결됩니다.

6의 핀 555에 연결된 촉각 스위치를 누르면 LED가 무작위로 깜박이기 시작합니다. 해제되면 하나의 LED가 켜지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경계에 떨어지면 4점을 득점한 것입니다.

3단계: PCB에 구성 요소 추가

구성 요소를 PCB에 납땜하는 것은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내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조언은 먼저 반 괜찮은 납땜 인두와 좋은 품질의 땜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둘째, 항상 가장 낮은 높이의 구성 요소부터 시작하여 위로 작업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이는 저항기부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디자인한 보드는 양면입니다. 한쪽에는 모든 전기 부품이 있고 다른 쪽에는 게임을 하기 위한 컨트롤과 스코어보드가 있습니다. 먼저 구성 요소 쪽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

  1. 주먹, 저항기부터 시작하십시오. 추가 할 것이 많지 않으므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IC 소켓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평평하게 납땜되도록 하려면 핀 1에 납땜한 다음 IC의 핀 9에 납땜하십시오. 평평하게 놓여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나머지 다리를 PCB에 납땜합니다
  3. 이제 캡 등과 같은 나머지 구성 요소에 납땜할 수 있습니다
  4. LED의 밝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5K 트리머 포트를 포함했습니다.
  5. 아직 배터리 홀더에 납땜하지 마십시오. 배터리 홀더 아래에 납땜해야 하는 LED가 있고 먼저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하므로 이 작업을 마지막으로 두십시오

4단계: 스위치, LED 및 7세그먼트 디스플레이를 PCB에 추가

이제 모든 구성 요소가 연결되었으므로 보드를 뒤집고 모든 부품을 전면 섹션에 연결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단계:

  1. 먼저, 촉각 스위치를 제자리에 납땜합니다 - 추가해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2. 다음으로 LED를 추가합니다. 극성을 기록하고 올바르게 납땜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접지 레그(음극)는 PCB의 오른쪽 LED 구멍에 정렬해야 합니다. 런(저는 노란색 사용)과 위켓(저는 빨간색 사용)에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3. 다음에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구성 요소가 전면에 추가되면 배터리 홀더를 제자리에 납땜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홀더의 발에 약간의 초강력 접착제를 추가하여 제자리에 고정했습니다

5단계: 게임 방법 - 전자 크리켓

 

게임 자체는 플레이하기 쉽지만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상하게 보일 수 있는 일부 크리켓 용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여기에 각각에 대한 용어집이 있습니다.

위켓을 잃는 경우 - 타자가 나가고 새로운 타자가 경기에 나서는 경우입니다. 나는 보통 3 개의 위켓을 만들고 게임이 끝납니다

Bowled 볼드 - 블로어가 위켓을 치고 타자가 아웃되는 경우입니다

잡 았- 이것은 타자가 공을 쳤고 공이 완전히 잡혔고 타자가 아웃된 곳입니다

경계- 공이 타원형 주위의 펜스를 맞고 자동으로 4점을 득점합니다.

식서 - 공이 펜스를 완전히 넘어갑니다.

노 볼 - 투수는 투구를 할 때 발로 라인을 넘고 타자는 1점을 득점합니다.

게임 방법

  1. 게임을 켜세요
  2. LED를 빠르게 또는 느리게 움직일지 결정하십시오. 느리면 게임이 더 쉬워집니다.
  3. 점수를 00으로 재설정합니다. 재설정 버튼을 눌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00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실행'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재설정을 다시 누르십시오.
  4. LED가 사방으로 튀어 오를 것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플레이 버튼을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LED가 고정되고 하나만 켜집니다. 이것은 공이 '투구'된 결과입니다
  5. '실행' 버튼을 사용하여 점수판에 점수를 추가합니다.
  6. 나는 위켓을 3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3 개의 위켓이 생기 자마자 게임이 끝납니다. 당신의 점수는 3개의 위켓에 대해 만든 득점의 양입니다.
Electronic Cricket Game-20250406T234925Z-001.zip
0.42MB

크리켓을 배우고 즐기는 새로운 방법

이 핸드헬드 게임은 크리켓의 매력을 느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이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자료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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